
안녕하세요. 보구정뉴스입니다!
10월 한달동안 다양한 마케팅 이슈가 쏟아졌습니다. :)
AI 기술부터 신기능 출시까지 흥미로운 소식들이 가득한데요,
지금부터 그 내용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 목차
1. 카카오내비, '요즘 뜨는' 서비스 출시
2. 네이버, 기업용 마케팅 솔루션 'N클루' 연내 출시
3. 외국인 의료관광특구 내 외국어 의료광고 허용 추진
4. 아마존, 온라인 광고 생성 도구 공개
1. 카카오내비, '요즘 뜨는' 서비스 출시 
출처: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에서 카카오내비의 주행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 선호 기반의 실시간 핫플레이스를 안내하는
‘요즘뜨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요즘뜨는’은 맛집 및 근거리 중심의 추천에서 벗어나,
전국 단위의 장소 랭킹을 제공하여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이동 경험을 선사한다고 하는데요 ;)
같은 지역에 사는 사용자들이 선택한 인기 장소인 ‘이웃 PICK’
최근 4주 주말동안 이용자들이 50km 이상 이동한 목적지를 알려주는 ‘50km 이상’
최근 7일간 방문자 수가 급증한 장소를 알려주는 ‘급상승’ 장소 등
4가지 카테고리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카카오모빌리티는 사용자와 비슷한 장소를 많이 가는
유저들의 유사도를 측정해 AI 기술 기반의 개인화 추천 기능도
내년 상반기 중 도입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추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카카오네비를 사용하는 고객이 특정 지역에 진입할 때
해당 지역의 팝업이 뜨도록 광고하여 방문을 유도하거나, ‘
요즘뜨는’ 서비스에서 추천하는 인기 장소와 연계하여 할인이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
2. 네이버, 기업용 마케팅 솔루션 'N클루' 연내 출시 예정

출처: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4101809480097309
네이버클라우드가 연내에 기업용 마케팅 솔루션
‘N클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N클루'는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행동과 관심사를 예측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입니다.
‘N클루’는 대규모 사용자 서비스 행동을 학습하여
제품에 대한 관심, 구매 가능성 등을 예측해 주는데요.
이를 통해 N클루 사용자는 예측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마케팅, 상품 추천과 광고 타겟팅 등에 활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네이버클라우드는 ‘N클루’를 네이버 내부 상품 추천, 마케팅 등에 이미 적용하고 있으며,
LG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총 8개 제품군에 ‘N클루’를 활용한 디스플레이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이 광고를 통해 기존보다 2배가량 높은 클릭 성과를 기록하며,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N클루’의 데이터 분석 기능을 활용하여 고객을 세분화하여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거나 고객의 이전 구매 이력과 선호도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상품 추천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을듯합니다. :)
3. 외국인 의료관광특구 내 외국어 의료광고 허용 추진

출처: https://v.daum.net/v/20241022104336293
외국인 의료관광특구 내에서 외국어 표기 의료광고를 허용하는
특례 신설을 위한 지역특구법 일부 개정안이 의결되었습니다!
현행 의료법에 따르면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기 위한 국내 광고는 원칙적으로 금지되어 있으며,
‘의료해외진출법’ 특례로 공항과 항만, 면세점 등 6개 구역에서만 외국어 표기 의료광고가 제한적으로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번 개정안은 외국인 의료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조치로,
관련 사업자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외국인 의료관광특구 내에서 외국어로 의료광고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특례를 신설한 것입니다.
이로 인해 특구 내에서 외국어 표기 의료광고가 가능해지면
외국인 환자들이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데 있어 더욱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아눈 의료관광 산업의 매출 증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
4. 아마존, 온라인 광고 생성 도구 공개
출처: 아마존 광고
아마존 애즈가 광고주들의 창의성 장벽을 낮추고
효율적인 광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AI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AI creative studio)’와
‘오디오 생성기(Audio generator)’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번 출시로 광고주들은
이미지, 비디오뿐만 아니라 향후 오디오까지 직접 제작하며
더욱 다채롭고 매력적인 광고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혁신은 광고주들이 손쉽게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어,
크리에이티브를 쉽게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사용 사례에 맞게 광고를 맞춤화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드렸는데요!
다음 마케팅뉴스에서는 어떤 흥미로운 이야기로 찾아뵐지
기대해 주세요!
이상 보구정뉴스였습니다 😊
다음 편에도 재밌고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보구정뉴스입니다!
10월 한달동안 다양한 마케팅 이슈가 쏟아졌습니다. :)
AI 기술부터 신기능 출시까지 흥미로운 소식들이 가득한데요,
지금부터 그 내용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 목차
1. 카카오내비, '요즘 뜨는' 서비스 출시
2. 네이버, 기업용 마케팅 솔루션 'N클루' 연내 출시
3. 외국인 의료관광특구 내 외국어 의료광고 허용 추진
4. 아마존, 온라인 광고 생성 도구 공개
1. 카카오내비, '요즘 뜨는' 서비스 출시
출처: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에서 카카오내비의 주행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 선호 기반의 실시간 핫플레이스를 안내하는
‘요즘뜨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요즘뜨는’은 맛집 및 근거리 중심의 추천에서 벗어나,
전국 단위의 장소 랭킹을 제공하여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이동 경험을 선사한다고 하는데요 ;)
같은 지역에 사는 사용자들이 선택한 인기 장소인 ‘이웃 PICK’
최근 4주 주말동안 이용자들이 50km 이상 이동한 목적지를 알려주는 ‘50km 이상’
최근 7일간 방문자 수가 급증한 장소를 알려주는 ‘급상승’ 장소 등
4가지 카테고리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카카오모빌리티는 사용자와 비슷한 장소를 많이 가는
유저들의 유사도를 측정해 AI 기술 기반의 개인화 추천 기능도
내년 상반기 중 도입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추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카카오네비를 사용하는 고객이 특정 지역에 진입할 때
해당 지역의 팝업이 뜨도록 광고하여 방문을 유도하거나, ‘
요즘뜨는’ 서비스에서 추천하는 인기 장소와 연계하여 할인이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
2. 네이버, 기업용 마케팅 솔루션 'N클루' 연내 출시 예정
출처: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4101809480097309
네이버클라우드가 연내에 기업용 마케팅 솔루션
‘N클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N클루'는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행동과 관심사를 예측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입니다.
‘N클루’는 대규모 사용자 서비스 행동을 학습하여
제품에 대한 관심, 구매 가능성 등을 예측해 주는데요.
이를 통해 N클루 사용자는 예측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마케팅, 상품 추천과 광고 타겟팅 등에 활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네이버클라우드는 ‘N클루’를 네이버 내부 상품 추천, 마케팅 등에 이미 적용하고 있으며,
LG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총 8개 제품군에 ‘N클루’를 활용한 디스플레이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이 광고를 통해 기존보다 2배가량 높은 클릭 성과를 기록하며,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N클루’의 데이터 분석 기능을 활용하여 고객을 세분화하여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거나 고객의 이전 구매 이력과 선호도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상품 추천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을듯합니다. :)
3. 외국인 의료관광특구 내 외국어 의료광고 허용 추진
출처: https://v.daum.net/v/20241022104336293
외국인 의료관광특구 내에서 외국어 표기 의료광고를 허용하는
특례 신설을 위한 지역특구법 일부 개정안이 의결되었습니다!
현행 의료법에 따르면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기 위한 국내 광고는 원칙적으로 금지되어 있으며,
‘의료해외진출법’ 특례로 공항과 항만, 면세점 등 6개 구역에서만 외국어 표기 의료광고가 제한적으로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번 개정안은 외국인 의료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조치로,
관련 사업자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외국인 의료관광특구 내에서 외국어로 의료광고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특례를 신설한 것입니다.
이로 인해 특구 내에서 외국어 표기 의료광고가 가능해지면
외국인 환자들이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데 있어 더욱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아눈 의료관광 산업의 매출 증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
4. 아마존, 온라인 광고 생성 도구 공개
아마존 애즈가 광고주들의 창의성 장벽을 낮추고
효율적인 광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AI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AI creative studio)’와
‘오디오 생성기(Audio generator)’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번 출시로 광고주들은
이미지, 비디오뿐만 아니라 향후 오디오까지 직접 제작하며
더욱 다채롭고 매력적인 광고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혁신은 광고주들이 손쉽게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어,
크리에이티브를 쉽게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사용 사례에 맞게 광고를 맞춤화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드렸는데요!
다음 마케팅뉴스에서는 어떤 흥미로운 이야기로 찾아뵐지
기대해 주세요!
이상 보구정뉴스였습니다 😊
다음 편에도 재밌고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