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을 중시하는 태그니티 마케팅의 모든것!



 1. 태그니티 마케팅이란?


시태그의 '태그(TAG)'와 '커뮤니티(Community)'를 

합성한 '태그니티(TAGnity)'에 '마케팅(Marketing)'을 합친 용어입니다.

취향이 같은 사람들끼리 하나의 공동체를 형성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마케팅인데요.

쉽게 말하면 취향 공동체라는 말로 통하기도 합니다.



2. 태그니티 마케팅 등장배경은?


태그니티라는 단어가 등장한 것은 

2015년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이 부상하면서부터인데요.

본인의 관심사를 드러낼 수 있는 해시태그가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해시태그를 토대로 같은 관심을 가진 공동체를 타깃으로 한 마케팅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된 것입니다.


이후에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의

소셜미디어가 인기를 끌면서 이러한 매체를

 활용한 태그니티 마케팅이 점점 더 진화하고 있는데요.

인플루언서뿐만 아니라 기업, 일반인, 등

모두가 주체가 되어, 같은 취향 집단을 구성하고 

이에 따른 마케팅을 펼칠 수 있습니다.


3. 태그니티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개인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MZ 세대는 취향과 취미를 

서로 공유하며 이를 통해 마케팅으로도 확산되어 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 태그니티 방식은 유튜버를 중심으로 확산되었고, 

자신이 구독한 유튜버와 같은 취향을 공유하고 싶어 하는 

심리가 소비로 이어지기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유튜버들에게 

상품을 협찬하고 판매로 이어지게 만들게 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 소비를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MZ 세대가 

소비 주체로 떠오르는 요즘에는 해시태그 홍보 방식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중심으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4. 태그니티 마케팅을 활용한 대표적인 사례


파워에이드


오하운은 오늘 하루 운동의 앞 글자를 딴 줄임말 이고 

오운완은 오늘 운동 완료라는 말의 줄임말 입니다.


파워에이드는 #오하운 #오운완 이라는 태그를 활용해 

운동을 좋아하는 스포츠 마니아들의 태그니티를 노린 마케팅을 했습니다.


파워에이드는 평소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수분 및 전해질, 단백질까지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파워에이드

'프로틴 10g'이라는 신제품을 출시하며

태그니티 마케팅을 활용해 성공한

대표적인 브랜드로 여겨집니다.


이렇듯 보구정제주와 함께 태그니티 마케팅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보구정제주는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업체의 성공적인 홍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참고:https://blog.naver.com/karak0828/222876152422

      :https://blog.naver.com/mirae_post/222520756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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