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보구정뉴스입니다. ✍
인스타는 릴스, 유튜브는 숏츠, 당근은 스토리! 네이버는 클립?!
모두가 집중 중인 숏폼 콘텐츠!
숏폼 콘텐츠가 중요한 이유와 새로 생긴 네이버 클립에 대한 설명까지
보구정 뉴스에서 확인하세요!
📌 목차
1. 모든 마케팅에서 숏폼 콘텐츠를 집중하는 이유는?!
2. 총 10억 펀딩! 네이버가 공들이는 N클립!
1. 모든 마케팅에서 숏폼 콘텐츠를 집중하는 이유는?!
숏폼이란 세로형으로 볼 수 있는 60초 이내 짧은 러닝타임의 영상을 의미합니다. 📱
틱톡 Tiktok을 시작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제 카카오, 당근 그리고.. 네이버까지..! 숏폼이 대체 뭐길래
모든 마케팅에서 숏폼 콘텐츠를 집중하는 것일까요?
🧐
우선 숏폼의 특징을 설명해 드리자면,
세로형으로 제작되는 영상이라 가로형 영상처럼 핸드폰을 돌려서 영상을 볼 필요가 없으며,
짧은 러닝타임으로 콘텐츠 소비 시간이 매우 적어 부담이 적다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쉬는 시간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등 보고 싶은 건 많고 시간은 없을 때
짧지만 확실한 재미를 원하는 바쁜 현대인의 특성이 반영된 것이지요!

게다가 숏츠는 특별한 장비 없이 핸드폰 하나만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진입장벽이 낮고 시청자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숏폼 플랫폼의 인기로 ‘챌린지’ 열풍도 크게 돌고 있지요!
최근 많은 가수가 ‘댄스 챌린지’ 숏폼을 만들어 사람들이
더 많이 쉽게 노래와 춤을 접하고 하나의 유행을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것도,
‘스우파2’에서 챌린지에 특화된 춤을 만드는 팀에게 추가 점수를 주는 것도 숏폼이 주는 파급력이 거대하기 때문입니다.
💪
짧지만! 간단하게! 확실한 재미! 선풍적 유행! 대중적 인기!
모든 요소를 갖췄으니 마케팅 적으로 주목을 안 할 수 없겠죠!
2. 총 10억 펀딩! 네이버가 공들이는 N클립!
그렇다면 이런 숏폼 열풍에 발을 들이는 네이버 N클립은 무엇일까요?

🧐
N클립이란,
네이버 검색 홈이나, 네이버 쇼핑 등등 곳곳에 있는 숏폼 콘텐츠 모두를 아울러 부르는 말인데요.
현재 네이버 앱 – 홈에서 클립 버튼을 누르시면 패션, 뷰티, 스포츠, 푸드부터 여행과 일상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게다가 아티스트의 라이브 무대와 예능까지 클립으로 살피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는 지난 6월에 무려 10억을 펀딩하여 네이버 클립 숏폼 크레이터를 모집하기도 했었는데요!
네이버가 숏폼에 거는 기대와 노력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는 사례였습니다.
(현재는 특정 기업이나 펀딩 사업으로 선정된 크리에이터만 숏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가 현재 가장 집중하고 있는 클립!
그 특징과 차별점은 무엇일까요?
우선 일반 숏폼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위로 스와이핑해서 빠르게 원하는 영상을 살펴볼 수 있으며,
AI 추천 시스템을 통해 시청자가 즐겨보는 주제 중심으로 영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N클립이 다른 숏폼 플랫폼과 다른 점이 있다면,
숏폼 콘텐츠와 함께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와 연결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쇼핑, 블로그, 네이버 플레이스 등 링크 연동이 가능해서,
해당 클립이 블로그에 게시물이라면 영상의 조회수도 블로그 조회수로 포함되어 반영되기에
블로거들의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엔클립 기능은 이용자들의 단순한 즐거움뿐만 아니라 중소상공인이나,
인플루언서 등의 중요한 마케팅 및 수익 수단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
실제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 숏클립을 시험 운영한 결과 분기 대비 2배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네이버 측에서는 빠른 시일 내에 숏폼 영상을 일반인도 직접 올릴 수 있는 기능을 오픈한다고 하니!
클립이 불러오는 마케팅 업계의 변화와 파급력이 기대되네요!
이상! 오늘도 보구정뉴스였습니다.
다음 더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보구정뉴스입니다. ✍
인스타는 릴스, 유튜브는 숏츠, 당근은 스토리! 네이버는 클립?!
모두가 집중 중인 숏폼 콘텐츠!
숏폼 콘텐츠가 중요한 이유와 새로 생긴 네이버 클립에 대한 설명까지
보구정 뉴스에서 확인하세요!
📌 목차
1. 모든 마케팅에서 숏폼 콘텐츠를 집중하는 이유는?!
2. 총 10억 펀딩! 네이버가 공들이는 N클립!
1. 모든 마케팅에서 숏폼 콘텐츠를 집중하는 이유는?!
숏폼이란 세로형으로 볼 수 있는 60초 이내 짧은 러닝타임의 영상을 의미합니다. 📱
틱톡 Tiktok을 시작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제 카카오, 당근 그리고.. 네이버까지..! 숏폼이 대체 뭐길래
모든 마케팅에서 숏폼 콘텐츠를 집중하는 것일까요?
🧐
우선 숏폼의 특징을 설명해 드리자면,
세로형으로 제작되는 영상이라 가로형 영상처럼 핸드폰을 돌려서 영상을 볼 필요가 없으며,
짧은 러닝타임으로 콘텐츠 소비 시간이 매우 적어 부담이 적다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쉬는 시간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등 보고 싶은 건 많고 시간은 없을 때
짧지만 확실한 재미를 원하는 바쁜 현대인의 특성이 반영된 것이지요!
게다가 숏츠는 특별한 장비 없이 핸드폰 하나만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진입장벽이 낮고 시청자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숏폼 플랫폼의 인기로 ‘챌린지’ 열풍도 크게 돌고 있지요!
최근 많은 가수가 ‘댄스 챌린지’ 숏폼을 만들어 사람들이
더 많이 쉽게 노래와 춤을 접하고 하나의 유행을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것도,
‘스우파2’에서 챌린지에 특화된 춤을 만드는 팀에게 추가 점수를 주는 것도 숏폼이 주는 파급력이 거대하기 때문입니다.
💪
짧지만! 간단하게! 확실한 재미! 선풍적 유행! 대중적 인기!
모든 요소를 갖췄으니 마케팅 적으로 주목을 안 할 수 없겠죠!
2. 총 10억 펀딩! 네이버가 공들이는 N클립!
그렇다면 이런 숏폼 열풍에 발을 들이는 네이버 N클립은 무엇일까요?
🧐
N클립이란,
네이버 검색 홈이나, 네이버 쇼핑 등등 곳곳에 있는 숏폼 콘텐츠 모두를 아울러 부르는 말인데요.
현재 네이버 앱 – 홈에서 클립 버튼을 누르시면 패션, 뷰티, 스포츠, 푸드부터 여행과 일상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게다가 아티스트의 라이브 무대와 예능까지 클립으로 살피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는 지난 6월에 무려 10억을 펀딩하여 네이버 클립 숏폼 크레이터를 모집하기도 했었는데요!
네이버가 숏폼에 거는 기대와 노력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는 사례였습니다.
(현재는 특정 기업이나 펀딩 사업으로 선정된 크리에이터만 숏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가 현재 가장 집중하고 있는 클립!
그 특징과 차별점은 무엇일까요?
우선 일반 숏폼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위로 스와이핑해서 빠르게 원하는 영상을 살펴볼 수 있으며,
AI 추천 시스템을 통해 시청자가 즐겨보는 주제 중심으로 영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N클립이 다른 숏폼 플랫폼과 다른 점이 있다면,
숏폼 콘텐츠와 함께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와 연결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쇼핑, 블로그, 네이버 플레이스 등 링크 연동이 가능해서,
해당 클립이 블로그에 게시물이라면 영상의 조회수도 블로그 조회수로 포함되어 반영되기에
블로거들의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엔클립 기능은 이용자들의 단순한 즐거움뿐만 아니라 중소상공인이나,
인플루언서 등의 중요한 마케팅 및 수익 수단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
실제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 숏클립을 시험 운영한 결과 분기 대비 2배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네이버 측에서는 빠른 시일 내에 숏폼 영상을 일반인도 직접 올릴 수 있는 기능을 오픈한다고 하니!
클립이 불러오는 마케팅 업계의 변화와 파급력이 기대되네요!
이상! 오늘도 보구정뉴스였습니다.
다음 더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