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공략하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

2020-09-14

어느새 9월 중반부입니다.

특히 이번 여름은 기록적인 장마와 태풍 그리고

코로나 19로 인해 여름다운 여름을 보내지 못해서

그런지 가을이 더욱 빨리 다가온 느낌입니다.


가을은 마케팅하기 좋은 계절인데요.

오늘은 알아두면 좋은

가을 온라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1. 가을의 감성을 담은 광고 소재

소비 패턴은 기후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가을의 특성 및 감성을 담은 이미지 및 카피를 광고 소재로

적절히 활용해주신다면 잠재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 수 있습니다.

가을과 잘 어울리는 적절한 이모티콘을 사용한다면,

더욱 센스있는 카피가 되겠죠? "가을맞이 특별할인"이라는

문구를 이미지 내 문구 또는 광고 카피로 활용하여

한시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를 강조하시는것도 좋습니다.


2. 추석 마케팅

겨울에는 설날이 있다면,

가을에는 추석이 있죠!

추석은 온가족이 모여 즐기는 명절이지만,

유통업계 및 광고 업계에서는 놓쳐서는 안될 빅 이벤트이기도 합니다.


1) 추석에 증가하는 소비

최근에는 추석 이후 나를 위한 소비 트렌드를 겨냥한

상품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명절 때 받은 용돈이나

선물 받은 상품권 등을 이용해 헬스케어나 뷰티 등

나만을 위한 선물을 주는 트렌드가 점점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추석에 가족을 위해 많은 일 하시느라 힘드셨죠.

이제는 프리이빗한 시간을 가지면서 힐링하세요 라는 광고 카피를

사용해서 타겟고객을 고려한 상품 기획 및 홍보를 진행하신다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실 수 있을거에요.


2) 모바일 사용량 증가

과거에는 추석에 온가족이 모여 오순도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송편도 빚고, 함께 TV도 보고

함께 즐기는 것들이 많아졌지만, 스마트폰의 보급 이후

명절의 분위기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각자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거나

게임을 즐기기도 하고, 가족들과 함께 찍은 영상을 SNS에

업로드하고, 지인들의 피드를 구경하며 카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 활동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납니다.

고객이 몰리는 곳에는 광고가 따라가야겠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카카오, 유튜브 등

트래픽이 많이 몰리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는 것도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전환을

늘리는데 있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가을을 겨냥한 마케팅 미리 준비하셔서

기회를 놓치지 않으시기를 바랄게요 : )


* 출처 : https://www.i-boss.co.kr/ab-74668-1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