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온 보구정뉴스입니다. 👐✍
요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넘기다보면? 🤔

출처 : ‘육육걸즈’ 인스타그램 광고
👆요런 광고를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일명 '숏핑'이라는 콘텐츠인데요? 같이 한 번 알아보러 가볼까요?
📌 목차
1. 숏핑이란?
2. 숏핑의 시선 끄는 방법
3. 인스타그램과 유튜브가 어떤 방식으로 구매까지 이어지는 방법
4. 숏핑이 제공하는 특징 모음
1. '숏핑'이란?

출처 : https://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745
숏(Short) + 쇼핑(Shopping) = 숏핑
즉, 인스타그램, 틱톡과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 중심으로 짧은 길이의 광고 영상이나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에게 상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판매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과거, 홈페이지 접속해 쇼핑했던 시대와 달리, 현재 1분 미만 숏폼 영상으로
자연스럽게 제품 발견해 쇼핑몰 연결, 구매까지 이어지는 형식으로 변화되었지요!
국내 라이브 커머스 조회수와 시장 규모가 점점 성장하고 있는 만큼, 짧은 영상 콘텐츠와
팬덤, 커머스 삼박자가 시너지를 발휘해 단시간에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효율적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생태계로 형성되고 있습니다!
숏핑으로 성공한 사례들을 한 번 보러 가실까요?
출처 : GS샵 숏폼 콘텐츠 서비스 '숏픽'. /GS리테일 제공
첫 번째 사례로는, 실제 GS샵에서 숏폼 콘텐츠 서비스 '숏픽'을 시작하여, '숏픽' 도입 후
2024년 1월 대비 5월 일간 활성화 이용자는 130%, 숏픽 직접 매출은 70.5%, GS샵 월간 활성화 이용자는 10% 증가했습니다!


출처 : CJ 온스타일 모바일 앱
두 번째 사례로는, CJ온스타일 또한 모바일 앱을 개편하여
이미지 배너가 아닌 30초 길이의 숏폼 영상을 배치하여 유입 고객 대폭 상승과
라이브 커머스 역대 최대 판매액을 달성했답니다!

출처 : [2024년 6월] 인크로스 2024년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 결산 리포트
또한, 리조트 이용권, 식기, 스킨케어에서 최대 판매액, 매출 완판을 달성했는데요,
놀랍게도 3040 고객이 60% 이상이라는 사실!
3040대층에도 핫한
숏핑이 주로 어떤 식으로 시선을 끄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2. 숏핑의 시선 끄는 방법

출처 : 클립아트 코리아
✅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
숏핑의 핵심은 강력한 메시지를 짧은 시간 안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소비자가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 비주얼 요소 활용
시각적인 요소는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생생한 이미지나 매력적인 영상을 사용하여 관심을 끄도록 극대화합니다!
3. 인스타그램과 유튜브가 어떤 방식으로 구매까지 이어지는 방법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평소에 많이 접하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숏핑을 보다 보면
인플루언서 활용, 리뷰, 브랜드 숏츠 영상들로 링크 연결해
구매까지 이어지는 데 별 차이는 없어 보이지만,



출처 : overthesense, 방앗간청년, 제주 웨딩 박람회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주로, 숏츠 및 스토리 형식의
게시글, 참여형 요소(설문조사, 투표, 챌린지)를
추가하여 나타내어주고,
마지막으로 링크 기능을 활용하여
인스타그램 프로필, 쇼핑 링크를 첨부해 접속까지 이어집니다!


출처 : 뷰티프로젝트, lodeurlette 유튜브
유튜브는 숏츠 영상 위주로
짧고 강렬한 콘텐츠, 제품 시연,
마지막으로 콜 투 액션으로
영상 끝부분에 웹사이트 링크 or 구매 페이지로
유도하는 문구를 삽입하여 직접적인 구매를 유도 합니다!
4. 숏핑이 제공하는 특징 모음




(출처 : lodeurlette_official, 제주 웨딩 박람회, 유닉스, 코웨드웨딩라운지 in JEJU 인스타그램)
마무리하여 숏핑의 제공하는 특징들을 말하자면?
✔ 단순 상품이 아닌 소비자 리뷰, 경험담을 활용해 신뢰도를 높이고!
✔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퀴즈나 설문조사,
투표 등의 형식인 인터랙티브로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증진시키고!
✔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팔로워 도달과 자연스럽게 소비자의 관심을 끌게 하고!
✔ 특정 시즌이나 이벤트 기간에 맞춰 진행하여 소비자분들의 구매 충동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도 보구정뉴스였습니다.
다음 더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참고자료 :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3642
https://www.allurekorea.com/2024/08/08/1%EB%B6%84%EC%9D%B4%EB%A9%B4-%EB%81%9D-%EC%88%8F%ED%95%91-%ED%8A%B8%EB%A0%8C%EB%93%9C/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온 보구정뉴스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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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육육걸즈’ 인스타그램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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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명 '숏핑'이라는 콘텐츠인데요? 같이 한 번 알아보러 가볼까요?
📌 목차
1. 숏핑이란?
2. 숏핑의 시선 끄는 방법
3. 인스타그램과 유튜브가 어떤 방식으로 구매까지 이어지는 방법
4. 숏핑이 제공하는 특징 모음
1. '숏핑'이란?
출처 : https://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745
숏(Short) + 쇼핑(Shopping) = 숏핑
즉, 인스타그램, 틱톡과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 중심으로 짧은 길이의 광고 영상이나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에게 상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판매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과거, 홈페이지 접속해 쇼핑했던 시대와 달리, 현재 1분 미만 숏폼 영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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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라이브 커머스 조회수와 시장 규모가 점점 성장하고 있는 만큼, 짧은 영상 콘텐츠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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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GS샵 숏폼 콘텐츠 서비스 '숏픽'. /GS리테일 제공
첫 번째 사례로는, 실제 GS샵에서 숏폼 콘텐츠 서비스 '숏픽'을 시작하여, '숏픽' 도입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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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CJ 온스타일 모바일 앱
두 번째 사례로는, CJ온스타일 또한 모바일 앱을 개편하여
이미지 배너가 아닌 30초 길이의 숏폼 영상을 배치하여 유입 고객 대폭 상승과
라이브 커머스 역대 최대 판매액을 달성했답니다!
출처 : [2024년 6월] 인크로스 2024년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 결산 리포트
또한, 리조트 이용권, 식기, 스킨케어에서 최대 판매액, 매출 완판을 달성했는데요,
놀랍게도 3040 고객이 60% 이상이라는 사실!
3040대층에도 핫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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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핑의 핵심은 강력한 메시지를 짧은 시간 안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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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인스타그램과 유튜브가 어떤 방식으로 구매까지 이어지는 방법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평소에 많이 접하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숏핑을 보다 보면
인플루언서 활용, 리뷰, 브랜드 숏츠 영상들로 링크 연결해
구매까지 이어지는 데 별 차이는 없어 보이지만,
출처 : overthesense, 방앗간청년, 제주 웨딩 박람회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주로, 숏츠 및 스토리 형식의
게시글, 참여형 요소(설문조사, 투표, 챌린지)를
추가하여 나타내어주고,
마지막으로 링크 기능을 활용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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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뷰티프로젝트, lodeurlette 유튜브
유튜브는 숏츠 영상 위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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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콜 투 액션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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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도하는 문구를 삽입하여 직접적인 구매를 유도 합니다!
4. 숏핑이 제공하는 특징 모음
(출처 : lodeurlette_official, 제주 웨딩 박람회, 유닉스, 코웨드웨딩라운지 in JEJU 인스타그램)
마무리하여 숏핑의 제공하는 특징들을 말하자면?
✔ 단순 상품이 아닌 소비자 리뷰, 경험담을 활용해 신뢰도를 높이고!
✔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퀴즈나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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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팔로워 도달과 자연스럽게 소비자의 관심을 끌게 하고!
✔ 특정 시즌이나 이벤트 기간에 맞춰 진행하여 소비자분들의 구매 충동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도 보구정뉴스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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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3642
https://www.allurekorea.com/2024/08/08/1%EB%B6%84%EC%9D%B4%EB%A9%B4-%EB%81%9D-%EC%88%8F%ED%95%91-%ED%8A%B8%EB%A0%8C%EB%93%9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