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광고는 어떤 광고인가요?
플레이스광고(Beta)는 네이버에서 원하는 장소를 찾는 이용자에게
나의 가게를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네이티브 형태의 검색광고로,
이용자가 ‘지역+업종/업체’ 또는 특정 장소를 검색 시
네이버 통합검색의 플레이스 영역 및 지도 검색 결과 상단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또한,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 정보를 연동하여
쉽고 빠르게 광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 몇 개의 광고가 노출되나요?
검색 시, 네이버 플레이스 영역이 노출되는 키워드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 단, 업체명과 같이 검색 의도 및 대상이 명확한
키워드에 대해서는 광고 노출이 제외됩니다.(ex. 강남 맛집 – 노출 가능, 스타벅스 – 노출 제외)
플레이스광고(Beta)는 어떻게 등록할 수 있나요?
01.광고시스템에서 ‘플레이스 유형’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02.광고 그룹 생성 단계에서 그룹유형을 ‘플레이스 검색’으로 선택합니다.
03.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는 기본 정보로 광고 구성이 가능하며
업체용 홍보 문구 및 광고용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노출하나요?
별도의 키워드 등록이 필요 없이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정보를 활용하여
연관도가 높은 키워드에 대해 자동으로 매칭되어 노출되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단, 노출하고 싶지 않은 키워드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
광고비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경쟁 강도가 높은 키워드(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의 경우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
지면에 한해 입력하신 '광고 입찰가'와 키워드와 업체 정보의 '연관도'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며, 차순위 입찰가에 기반하여 광고비가 산정 됩니다.
경쟁 강도가 낮은 키워드(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미만)의 경우 노출 지면 및 입찰가와 관계 없이,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며 최저가인 50원으로 고정 과금됩니다.
! 단, 경쟁 강도가 높은 키워드라 하더라도 플레이스서비스 지면, 지도(앱/PC) 지면에 노출되는 경우
입찰가와 관계 없이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며 최저가인 50원으로 고정 과금됩니다.
! 오픈 후 약 3달 동안 (2021.9.30까지) 은 입찰가 입력없이 일괄 50원 최저가 금액으로,
모든 광고주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됩니다.
플레이스광고(Beta) 집행 전 준비사항
플레이스광고(Beta)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광고 집행 전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업체 정보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를 확인해주시고,
만일 등록된 업체가 없다면 등록부터 진행해 주세요.
*출처(네이버) https://saedu.naver.com/adbiz/searchad/placeSearch.nhn
플레이스광고는 어떤 광고인가요?
플레이스광고(Beta)는 네이버에서 원하는 장소를 찾는 이용자에게
나의 가게를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네이티브 형태의 검색광고로,
이용자가 ‘지역+업종/업체’ 또는 특정 장소를 검색 시
네이버 통합검색의 플레이스 영역 및 지도 검색 결과 상단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또한,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 정보를 연동하여
쉽고 빠르게 광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 몇 개의 광고가 노출되나요?
검색 시, 네이버 플레이스 영역이 노출되는 키워드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 단, 업체명과 같이 검색 의도 및 대상이 명확한
키워드에 대해서는 광고 노출이 제외됩니다.(ex. 강남 맛집 – 노출 가능, 스타벅스 – 노출 제외)
플레이스광고(Beta)는 어떻게 등록할 수 있나요?
01.광고시스템에서 ‘플레이스 유형’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02.광고 그룹 생성 단계에서 그룹유형을 ‘플레이스 검색’으로 선택합니다.
03.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는 기본 정보로 광고 구성이 가능하며
업체용 홍보 문구 및 광고용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노출하나요?
별도의 키워드 등록이 필요 없이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정보를 활용하여
연관도가 높은 키워드에 대해 자동으로 매칭되어 노출되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단, 노출하고 싶지 않은 키워드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
광고비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경쟁 강도가 높은 키워드(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의 경우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
지면에 한해 입력하신 '광고 입찰가'와 키워드와 업체 정보의 '연관도'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며, 차순위 입찰가에 기반하여 광고비가 산정 됩니다.
경쟁 강도가 낮은 키워드(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미만)의 경우 노출 지면 및 입찰가와 관계 없이,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며 최저가인 50원으로 고정 과금됩니다.
! 단, 경쟁 강도가 높은 키워드라 하더라도 플레이스서비스 지면, 지도(앱/PC) 지면에 노출되는 경우
입찰가와 관계 없이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며 최저가인 50원으로 고정 과금됩니다.
! 오픈 후 약 3달 동안 (2021.9.30까지) 은 입찰가 입력없이 일괄 50원 최저가 금액으로,
모든 광고주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됩니다.
플레이스광고(Beta) 집행 전 준비사항
플레이스광고(Beta)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광고 집행 전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업체 정보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를 확인해주시고,
만일 등록된 업체가 없다면 등록부터 진행해 주세요.
*출처(네이버) https://saedu.naver.com/adbiz/searchad/placeSearch.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