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란 무엇일까요?




메타버스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메타버스란, Meta(가상, 초월을 의미하는 그리스 언어) + Universe(세계)라는 의미를

가진 뜻으로 2021년 태동기를 일으키며 일부 산업에 도입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실제 자신의 모습이 아닌 아바타라는 내가 만든 존재로 

타인과 소통할 수 있는 디지털 세상이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즉, 우리가 사는 이 세계가 아닌 제3의 세계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현재 세계적인 코로나 상황과 매우 

잘 맞아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메타버스에 대해 보구정제주와 함께 알아보아요!


[메타버스의 유형] 


1) 증강현실 

현실 세계 위에 가상의 물체를 덧씌워서 보여주는 기술 

ex) 포켓몬고, 스노우 등 


2) 라이프로깅 

자기 삶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기록하고  저장한 후,  공유하는 기술 

ex)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3) 가상세계 

디지털 데이터로 구축한 가상 세계 

ex) 제페토, 이프랜드 등 


4) 거울 세계 

실제 세계의 모습 정보, 구조 등을 복사하듯이 만들어 낸 메타버스 

ex) 구글어스, 카카오지도 등


이렇듯 메타버스는 증강현실, 라이프로깅, 가상세계, 거울세계 등 

총 4가지로 나눠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마케팅]


1) 메타버스 마케팅 

이러한 메타버스는 최근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메타버스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MZ세대와 소통하고, 브랜드 우호도를 극대화하고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입니다. 


2) 메타버스 마케팅 전략

-메타버스 플랫폼의 맥락과 형식에 맞는 마케팅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연결성

-게임 및 플랫폼에 관한 관심, 연령, 위치, 성별 등 데이터 수집 


3) 메타버스 마케팅 사례 

대표적인 메타버스 마케팅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엔터테이먼트 산업

아이돌 뮤직비디오 공개 및 팬사인회 등 홍보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진행

(2) 의류산업

메타버스를 활용한 패션쇼 진행

(3) 교육산업

입학식, 온라인 축제 등 진행

(4) 관광산업

한국 여행 홍보 영상, 한국 관광 유니버스 개발 등 



이렇듯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이 생겨나고 있고, 그 마케팅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파급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앞으로도 메타버스의 특징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메타버스와 메타버스 마케팅에 대하여 보구정제주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ewha_epris/222574834601 

제주도홈페이지제작 보구정제주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오도5길 20 2층(이호이동)

대표자. 김경환  |  사업자등록번호. 474-11-00376  |  전화. 064-745-4728  |  팩스. 064-746-4728  |  긴급상담. 010-3167-5075

이메일. bo9jeong@naver.com  |  카카오톡 '보구정' 친구추가  |  품질경영시스템인증 : ISO9001:2015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9-제주이호-0015호


Design & Hosting by 보구정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