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메타버스란, Meta(가상, 초월을 의미하는 그리스 언어) + Universe(세계)라는 의미를
가진 뜻으로 2021년 태동기를 일으키며 일부 산업에 도입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실제 자신의 모습이 아닌 아바타라는 내가 만든 존재로
타인과 소통할 수 있는 디지털 세상이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즉, 우리가 사는 이 세계가 아닌 제3의 세계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현재 세계적인 코로나 상황과 매우
잘 맞아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메타버스에 대해 보구정제주와 함께 알아보아요!
[메타버스의 유형]
1) 증강현실
현실 세계 위에 가상의 물체를 덧씌워서 보여주는 기술
ex) 포켓몬고, 스노우 등

2) 라이프로깅
자기 삶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기록하고 저장한 후, 공유하는 기술
ex)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3) 가상세계
디지털 데이터로 구축한 가상 세계
ex) 제페토, 이프랜드 등 

4) 거울 세계
실제 세계의 모습 정보, 구조 등을 복사하듯이 만들어 낸 메타버스
ex) 구글어스, 카카오지도 등

이렇듯 메타버스는 증강현실, 라이프로깅, 가상세계, 거울세계 등
총 4가지로 나눠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마케팅]
1) 메타버스 마케팅
이러한 메타버스는 최근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메타버스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MZ세대와 소통하고, 브랜드 우호도를 극대화하고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입니다.
2) 메타버스 마케팅 전략
-메타버스 플랫폼의 맥락과 형식에 맞는 마케팅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연결성
-게임 및 플랫폼에 관한 관심, 연령, 위치, 성별 등 데이터 수집
3) 메타버스 마케팅 사례
대표적인 메타버스 마케팅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엔터테이먼트 산업
아이돌 뮤직비디오 공개 및 팬사인회 등 홍보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진행
(2) 의류산업
메타버스를 활용한 패션쇼 진행
(3) 교육산업
입학식, 온라인 축제 등 진행
(4) 관광산업
한국 여행 홍보 영상, 한국 관광 유니버스 개발 등

이렇듯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이 생겨나고 있고, 그 마케팅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파급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앞으로도 메타버스의 특징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메타버스와 메타버스 마케팅에 대하여 보구정제주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ewha_epris/222574834601
메타버스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메타버스란, Meta(가상, 초월을 의미하는 그리스 언어) + Universe(세계)라는 의미를
가진 뜻으로 2021년 태동기를 일으키며 일부 산업에 도입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실제 자신의 모습이 아닌 아바타라는 내가 만든 존재로
타인과 소통할 수 있는 디지털 세상이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즉, 우리가 사는 이 세계가 아닌 제3의 세계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현재 세계적인 코로나 상황과 매우
잘 맞아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메타버스에 대해 보구정제주와 함께 알아보아요!
[메타버스의 유형]
1) 증강현실
현실 세계 위에 가상의 물체를 덧씌워서 보여주는 기술
ex) 포켓몬고, 스노우 등
2) 라이프로깅
자기 삶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기록하고 저장한 후, 공유하는 기술
ex)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3) 가상세계
디지털 데이터로 구축한 가상 세계
ex) 제페토, 이프랜드 등
4) 거울 세계
실제 세계의 모습 정보, 구조 등을 복사하듯이 만들어 낸 메타버스
ex) 구글어스, 카카오지도 등
이렇듯 메타버스는 증강현실, 라이프로깅, 가상세계, 거울세계 등
총 4가지로 나눠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마케팅]
1) 메타버스 마케팅
이러한 메타버스는 최근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메타버스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MZ세대와 소통하고, 브랜드 우호도를 극대화하고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입니다.
2) 메타버스 마케팅 전략
-메타버스 플랫폼의 맥락과 형식에 맞는 마케팅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연결성
-게임 및 플랫폼에 관한 관심, 연령, 위치, 성별 등 데이터 수집
3) 메타버스 마케팅 사례
대표적인 메타버스 마케팅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엔터테이먼트 산업
아이돌 뮤직비디오 공개 및 팬사인회 등 홍보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진행
(2) 의류산업
메타버스를 활용한 패션쇼 진행
(3) 교육산업
입학식, 온라인 축제 등 진행
(4) 관광산업
한국 여행 홍보 영상, 한국 관광 유니버스 개발 등
이렇듯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이 생겨나고 있고, 그 마케팅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파급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앞으로도 메타버스의 특징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메타버스와 메타버스 마케팅에 대하여 보구정제주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ewha_epris/222574834601